세계 가공식품 현장을 가다!(3편)
조회822세계 가공식품 시장 현장을 가다!(3편)
■ NTUC
○ 싱가포르 내 가장 많은 유통매장 소유, 연간 60억불 매출
- 슈퍼 98개소, 하이퍼마켓 3개소, 프리미엄마켓 2개소
정부에서 설립하여 가장 적정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정책
- 직접수입은 많지 않으며 주로 수입업체로부터 공급을 받음
○ 한국 과실은 계절성이 커서 연중 취급이 어려움
- 9월 포도, 10월 단감, 11월 감귤, 12월~4월 딸기를 집중적으로 판매
- 싱가포르 수입 한국산 딸기 약 60% 취급
* 한국농산물 취급 순위 : ① Freshmart ② Hupco ③ Banchoon
○ 향후에는 베트남, 캄보디아, 스리랑카 등지에 공급 예정
○ 현재 Korean Food Fair(CJ주관) 개최 중
- 행사품목 : 장류, 불고기소스, 튀김가루, 햇반, 녹차죽 등 가공식품 11종
- 행사기간 : 2010년 5월 10일~8월 9일(3개월간)
- 행사장소 : NTUC Fair Price Ang Mo Kio점 등 15개 대형 점포
Korean Food Fair(CJ주관) ☞
- NTUC가 최초로 한국 전통식품을 직접 수입 및 판매
- 매주 3일간(금, 토, 일요일) 세계요리챔피언이 직접 프로모션 실시
'세계 가공식품 현장을 가다!(3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