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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22 2015

[미국-LA]non-GMO제품의 지속적 증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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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n-GMO제품의 지속적인 증가>

 

Packaged Facts에 의하면 전 세계 식품 및 음료시장 판매 중 non-GMO재료로 만든 제품의 판매량이 $5,500억을 기록했다. 이 중 미국시장이 전체 판매량의 36%를 차지하며 $1,980억을 기록했다.

 

non GMO제품출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매년 약 2,000개의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소비자들이 이런 제품일수록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다.

 

유기농 및 내츄럴 식품은 국내 non-GMO판매의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9년까지 7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유기농/내츄럴 식품에서의 non-GMO증가는 미국소비자들 사이에서의 유기농 및 내츄럴 식품의 인기, 소비자들에게 non-GMO와 유기농이 연관되어있다고 이해하는 것, 그리고 식품 및 음료제품의 의무적 전국적 GMO 라벨링에 대한 해결책이 없을 확률을 보여주는 것이다.

 

더 큰 그림으로 보자면 세계 전체 non-GMO 식품 및 음료 시장은 2019년까지 거의 2배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15%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시장은 현재 전 세계 non-GMO시장의 약 1/3을 차지하고 있다.

 

[시사점]

* non-GMO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주로 유기농 및 내츄럴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을수록 non-GMO에 대한 관심도가 높음

* 미국 내에서도 전국적인 혹은 주(state)마다의 non-GMO관련 의무적 라벨링에 대한 찬반론이 지속될 것으로 보임

* non-GMO라벨링 의무화에 대한 찬반론이 지속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관심도도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인식도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

 

출처 : Food Business News 및 PR News Wire. 08.12.2015

 

LA 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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