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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8 2006

美 농약 및 비료시장 동향

조회1581

□ 시장규모

 

 ○ 미 농약 및 비료시장은 2000년부터 2004년까지 지난 5년동안 9.8% 성장한 225억달러 규모임.

 

 ○ 농약 및 비료시장은 2000년부터 슬럼프를 벗어나 점차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 경제가 조금씩 활기를 띠면서 판매 및 수익 창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경제침체 분위기는 쉽

     게 가라앉지 않고 있음.

 

연도

시장 규모

2000

205억달러

2001

199억달러

2002

202억달러

2003

216억달러

2004

225억달러

          (자료원 : Euromonitor)

 

□ 시장동향

 

 ○ 비료와 농약시장에서 농약이 가장 큰 시장임. 2004년도에는 농약시장이 전체 매출의 41.9%, 94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함.

 

 ○ 가장 변화가 심한 부분은 탄산칼슘 비료로 지난 5년 동안 56.3%의 높은 성장률을 보임.

 

 ○ 미국은 오랜동안 탄산칼륨 수입국이지만, 최근 유가상승으로 인해 나이트로진의 수입도 점차 늘고 있음.

 

 ○ 무기농식품의 성장에 의해서 농약 사용이 감소하면서, 자연산과 비화학 솔루션 등의 사용이 늘고 있음.

 

□ 브랜드별 점유율
 

 ○ 2004년도에 두폰트사는 농약과 비료시장의 11.7%를 차지하는 선두기업임. 몬산토사는 비료시장에 널리 알려진 회사로 8.3%의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음. 나머지 3개 업체는 거의 비슷한 위치에 있는 것으로 조사됐음. BASF는 6.8 %, Scotts는 6.6%, 그리고 Dow Chemical은 5.7%임.

 

 ○ 높은 개발 비용과 생산비용으로 인하여, 대부분의 국제적인 대기업들이이 시장에 연관돼 있음.

 

 ○ 대부분의 기업들은 포괄적인 마케팅에 전념하기보다는 업체들의 브랜드 인지도에 지속적으로 포커스를 두고 있음.

 

회사 (브랜드)

점유율 (%)

E Dupont de Nemour and Company

11.7

Monsanto Company

8.3

BASF Aktiengesellschaft

6.8

Scotts Company

6.6

The Dow Chemical Company

5.7

 

□ 연구 및 개발

 

 ○ 두폰사가 가장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음. R &D에 13억달러를 투자했고 경쟁업체에 비해 다양한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음.

 

 ○ BASF 와 Dow는 R &D에 각각 12억달러와 10억달러를 투자함.

 

 ○ BASF는 전체 R &D 예산중 31.1%를 농업연구에 투자를 했지만, 동일 생산라인에서는 오직 13.7% 실적만 기록했음.

 

 ○ 몬산토의 R &D 투자는 타회사에 비해 적은 편이지만, 종자 개발을 위해서 5억110만달러를 투자했음.

 

 ○ 스카트사는 3400만달러를 비교적 수요가 적은 가정집과 정원시장에 투자했음.

 

  <2004년 업체별 R &D 비용>

E Dupont de Nemour and Company

13억3300만달러

The Dow Chemical Company

10억2200만달러

Monsanto Company

5억1100만달러

BASF Aktiengesellschaft

11억7300만달러

Scotts Company

3440만달러

 

□ 시사점 및 전망

 

 ○ 2009년에도 농약시장은 37.8%로 가장 넓은 분야를 차지할 것이고, 109억달러의 시장을 형성할 것이라고 전망함.

 

 ○ 칼륨비료는 성장이 가장 많은 분야로 지목되고 있고, 2009년에는 65.5%의 성장으로 48억달러의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함.

 

연도

시장 규모

2004

225억달러

2005

238억달러

2006

248억달러

2007

261억달러

2008

274억달러

2009

288억달러

               자료원 : 유로모니터

 

 

 

 

 

 

자료: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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