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농약 및 비료시장 동향
조회1581□ 시장규모
○ 미 농약 및 비료시장은 2000년부터 2004년까지 지난 5년동안 9.8% 성장한 225억달러 규모임.
○ 농약 및 비료시장은 2000년부터 슬럼프를 벗어나 점차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 경제가 조금씩 활기를 띠면서 판매 및 수익 창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경제침체 분위기는 쉽
게 가라앉지 않고 있음.
연도 |
시장 규모 |
2000 |
205억달러 |
2001 |
199억달러 |
2002 |
202억달러 |
2003 |
216억달러 |
2004 |
225억달러 |
(자료원 : Euromonitor)
□ 시장동향
○ 비료와 농약시장에서 농약이 가장 큰 시장임. 2004년도에는 농약시장이 전체 매출의 41.9%, 94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함.
○ 가장 변화가 심한 부분은 탄산칼슘 비료로 지난 5년 동안 56.3%의 높은 성장률을 보임.
○ 미국은 오랜동안 탄산칼륨 수입국이지만, 최근 유가상승으로 인해 나이트로진의 수입도 점차 늘고 있음.
○ 무기농식품의 성장에 의해서 농약 사용이 감소하면서, 자연산과 비화학 솔루션 등의 사용이 늘고 있음.
□ 브랜드별 점유율
○ 2004년도에 두폰트사는 농약과 비료시장의 11.7%를 차지하는 선두기업임. 몬산토사는 비료시장에 널리 알려진 회사로 8.3%의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음. 나머지 3개 업체는 거의 비슷한 위치에 있는 것으로 조사됐음. BASF는 6.8 %, Scotts는 6.6%, 그리고 Dow Chemical은 5.7%임.
○ 높은 개발 비용과 생산비용으로 인하여, 대부분의 국제적인 대기업들이이 시장에 연관돼 있음.
○ 대부분의 기업들은 포괄적인 마케팅에 전념하기보다는 업체들의 브랜드 인지도에 지속적으로 포커스를 두고 있음.
회사 (브랜드) |
점유율 (%) |
E Dupont de Nemour and Company |
11.7 |
Monsanto Company |
8.3 |
BASF Aktiengesellschaft |
6.8 |
Scotts Company |
6.6 |
The Dow Chemical Company |
5.7 |
□ 연구 및 개발
○ 두폰사가 가장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음. R &D에 13억달러를 투자했고 경쟁업체에 비해 다양한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음.
○ BASF 와 Dow는 R &D에 각각 12억달러와 10억달러를 투자함.
○ BASF는 전체 R &D 예산중 31.1%를 농업연구에 투자를 했지만, 동일 생산라인에서는 오직 13.7% 실적만 기록했음.
○ 몬산토의 R &D 투자는 타회사에 비해 적은 편이지만, 종자 개발을 위해서 5억110만달러를 투자했음.
○ 스카트사는 3400만달러를 비교적 수요가 적은 가정집과 정원시장에 투자했음.
<2004년 업체별 R &D 비용>
E Dupont de Nemour and Company |
13억3300만달러 |
The Dow Chemical Company |
10억2200만달러 |
Monsanto Company |
5억1100만달러 |
BASF Aktiengesellschaft |
11억7300만달러 |
Scotts Company |
3440만달러 |
□ 시사점 및 전망
○ 2009년에도 농약시장은 37.8%로 가장 넓은 분야를 차지할 것이고, 109억달러의 시장을 형성할 것이라고 전망함.
○ 칼륨비료는 성장이 가장 많은 분야로 지목되고 있고, 2009년에는 65.5%의 성장으로 48억달러의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함.
연도 |
시장 규모 |
2004 |
225억달러 |
2005 |
238억달러 |
2006 |
248억달러 |
2007 |
261억달러 |
2008 |
274억달러 |
2009 |
288억달러 |
자료원 : 유로모니터
자료: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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