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24 2008

미국인들 소금 섭취 너무 높아! 식품의약국 소금 섭취량 제한 고려 중

조회940

미국인들 소금 섭취 너무 높아! 식품의약국 소금 섭취량 제한 고려 중


보통 미국인은 소금을 최대 추천량 보다 50%(1 1/2 티스푼)더 많이 섭취한다. 미국인들의 식단은 소금이 너무 많이 들어 있어서, 식품의약국은 각 음식 종류 마다 소금의 량을 정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


미국심장협회와 다른 의학 전문가들은 소금이 많이 들어가는 식품의 소금의 양을 정하기를 원하며 이미 가공된 식품의 소금의 양을 50% 줄이기를 원한다. 우리가 먹는 소금의 양을 50% 줄이면 해마다 심장병을 죽는 사람의 숫자를 15만명 줄일 수 있다.


식품의약국에서 음식의 소금량을 제한 할지를 결정하기 까지는 최소한 1년이 소요된다. 최근, Campbell Soup Co, General Mills와 ConAgra와 같은 몇 주요 식품 제조업체들은  소금이 적게 들어 있는 제품들을 출시하였다.


우리는 우리 몸의 체액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하여 나트륨이 필요하다. 나트륨은 혈압을 유지 시키며, 신경 충격을 전달하고, 심장을 포함한 모든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돕는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에게는,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고혈압이 나타날 수 있다. 대략 미국의 20세 이상 성인의 30%는 고혈압이거나 혈압 강하제를 섭취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서도 고혈압 비율이 늘어나고 있는데, 1988에서 2002년 사이에 어린이 고혈압 비율은 7.7%에서 10%로 증가하였다.

여러 연구에서 소급을 줄이는 것이 혈압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되었다. 최근의 오랜 기간 연구한 보고에 따르면, 고혈압 전 단계의 사람과 초기 고혈압인 사람들에게 소금 섭취량을 25%-30% 줄인 사람들은 심장병 발병률을 25% 낮추고 사망률을 20%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뉴욕 aT 센터/ 자료원: MSNBC.com

'미국인들 소금 섭취 너무 높아! 식품의약국 소금 섭취량 제한 고려 중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