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LA]투명한 라벨링 및 2015년 식품트렌드 예상도
조회1013<“투명한“ 라벨링 트렌드 및 2015 식품트렌드 예상도>
식품시장은 클린 라벨링에서 점차 투명한(clear)라벨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2015년도의 주요 트렌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더 투명하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들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 질 것이다. 밀레니얼세대 소비자들의 수요를 맞추는 것이 주요점이 될 것이다.
Innova Market Insight에 의하면 “내츄럴(natural)"에 대한 정의에 대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일어남에 따라 더 명확하고 알아보기 쉬워 제품의 투명성이 강조되는 라벨링이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투명성이 강조된 라벨링 외의 트렌드로는 미식가들로 인한 편리성, 밀레니얼세대, 스낵, 몸에 좋은 지방, 좋은 탄수화물이었다.
미식가들로 인한 편리성
TV 요리프로그램 및 미식가들의 블로그가 집에서 요리하는 것에 대한 소비자들의 흥미를 일깨웠다. 그로인해 신선식품, 요리를 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들 및 레시피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밀레니얼세대
밀레니얼세대는 주로 15세에서 35세 사이로 세계 전체인구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 이들은 테크놀러지에 민감하며 sns등에 민감하다. 밀레니얼세대는 나이가 있는 인구에 비해 브랜드 충성도가 낮은편이며 제품 및 브랜드와 관련된 이야기(story)에 관심을 기울인다.
스낵
편리하고 건강한 식품에 대한 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제대로 된 끼니를 채울 수 있는 시간은 즐어들고 있다.
좋은 지방, 좋은 탄수화물
불포화지방 및 내츄럴 지방, 그리고 오일이 증가하고 있다. 버터가 인공적인 마가린을 대신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단맛에 열광하고 더해지거나 인공적인 감미료는 피하고 있다.
앞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수요에 맞는 제품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그 중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충성심보다는 구매하는 제품이 어떤 제품인가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밀레니얼 세대의 수요에 맞춰진 투명한 라벨링이 지속적으로 요구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foodbusinessnews 10.30.2014
LA aT Center
'[미국-LA]투명한 라벨링 및 2015년 식품트렌드 예상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