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5
2000
2000년 콩식품 소비 대폭확대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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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가을 미식품의약국이 콩식품의 건강문구 라벨링 규정을 확정한 것을 계기로콩식품에 대한 대기업들의 연구 및 신제품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주류 언론의 관심도 증가하여 2000년 미소비자들의 콩식품 소비확대에 전기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올해 들어 캘로그사가 콩으로 만든 최초의 시리얼 제품인 Kellogg's Smart Start Soy Protein cereal의 출하를 발표한 데 이어, 제너랄 밀즈사도 듀폰사와 공동으로새로운 콩식품 개발을 위한 계획을 발표하였다. 1월 12일자 LA 타임즈는 'Doctors say soy is good for you. so come on, get started.'라는 제목으로 콩의 건강상 장점과 섭취 방법 등에 관한 기사를 실었다.콩식품의 소비에 익숙하지 않은 미 소비자들에게 처음으로 시도할 품목으로 두유를 추천하고,두부 샌드위치,미소 드레싱,미소 ? 등 두부와 미소(일본된장),날콩 등의 종류와 구입, 보관, 조리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자료 : 뉴욕 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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