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패닉 시장 이렇게 공략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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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내 히스패닉 시장은 빠른 인구수 증가와 함께 거대 시장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한인업계에서도 히스패닉계는 주요 고객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히스패닉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생활방식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려는 업계의 노력이 필요하다.
지난해 히스패닉계의 구매력은 약 7000억달러였으며 오는 2010년에는 1조달러를 돌파 전미 구매력의 1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히스패닉 경제 뉴스전문지 '히스패닉 비즈니스'는 최근 히스패닉시장에서 성공하는 세가지 전략을 소개했다.
◇높은 출산율을 주목하라=가톨릭이 대다수를 차지하는 종교적 특성에 따라 히스패닉의 출산율은 미국인 평균 0.8%의 약 4배인 3%에 달하고 있다. 히스패닉계의 높은 출산율로 인해 유아용품과 완구 등이 히스패닉 시장에서 잘 팔리고 있다.
◇신뢰를 주는 브랜드 이미지 확보=히스패닉은 낮은 소득수준으로 인해 우수한 상품을 가능한 한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특성이 있다. 브랜드 충실도가 높아 신뢰를 갖게 된 브랜드는 꾸준히 사용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또 영어 사용자에 비해 입소문이 구매를 결정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등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하다.
◇무난함보다는 화려함을 강조=히스패닉은 과시적 성향을 가지고 있어 무난한 색깔보다는 화려한 원색계열을 좋아한다. 최근 미국 유통 체인업체들은 화려한 색조를 강조해 차별화된 매장 분위기를 내거나 강한 색상을 강조한 제품을 내놓아 히스패닉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자료원 : 뉴욕aT센터 / JoongangU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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