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4
2004
일본, 「3-A-DAY」운동 유제품 업계 확산 (도쿄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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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유업업계에 「 3-A-DAY」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우유·요구르트·치즈를 1일 3회 또는 3개상품 먹는 것으로 건강 증진을 꾀한다 운동으로 팩키지에「3-A-DAY」의 로고 마크를 인쇄한 상품이 10월로부터 잇따라 등장. 설명문도 붙여 소비자의 이해를 촉구한다. 각사는 로고마크가 들어간 상품의 투입을, 소비확대의 계기로 하고 싶다라고 기대한다.운동은 유제품으로 영양밸런스를 갖춘 식생활을 익히자라고 호소. 미국에서 시작된 운동의 일본판이다. 일본 낙농유업협회(J밀크)가 추진역할이 되고, 3월로부터 스타트. 회원메이커에 상품에의 로고마크 첨부 등을 호소했다. 로고 마크는 「앙빵맨」으로 친숙한 만화가·야나세타카시씨가 그렸다수구유업(도야마현 죠우하나쵸우)는 전국 최초로 10월 상순부터, 로고마크가 들어간 「낙농3·6우유」(1000㎖)를 출하하기 시작했고 메이지 유업도, 로고 마크가 들어간 「메이지 우유」(1000㎖)를 10월 11일로부터 제조한다. [자료원 : 도쿄농업무역관/일본농업신문(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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