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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6 2014

4분기 소비자 신뢰지수 상승(최근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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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아프리카공화국의 소비자 신뢰지수가 이번 4분기에서 소폭 상승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지난 3개월 전 -1에서 1포인트 상승한 0을 기록하였다. 이는 고소득 소비자들이 여전히 그들의 재정적 상태를 낙관적으로 판단한 것에 이유가 있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중앙은행이 11월 이자율을 인상하지 않은 것이 중간 소득과 고소득 소비자들에게 좋은 소식으로 작용한 것으로 판단된다.

 

2014년 8월 이후로 석유 가격이 급격히 낮아지면서 교통비에 대한 부담이 줄었을 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를 앞둔 저소득 소비자들의 구매력에도 활기를 불러일으킨 것이 또 다른 원인으로 지목되었다.

 

 

# 이슈 대응방안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소비자 신뢰지수가 상승하면서 단기적으로는 현지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미 남아프리카공화국 시장에 진출해있는 업체라면 높아질 수요에 대비하고 공급 물량을 늘질 준비를 하여야 할 것이다. 그러나 남아프리카공화국 시장에 장기적인 진출 계획을 가지고 있는 국내 업체라면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내수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 다각도의 위험과 기회를 모색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 출처: moneyweb  2014.12.11
http://www.moneyweb.co.za/moneyweb-south-africa/sa-consumer-confidence-recovers-slightly-in-q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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