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0 2006

중국 고추가격 상승세

조회736
최근 고추가격(주로 색소류 천응초, 망도초 등)이 급등하고 있다. 고추 주요 생산지인 허베이(河北)성일 경우 10월부터 상승하기 시작한 고추가격은 12위엔/kg에서 24위엔/kg까지 올랐고, 11월 중순에는 1무(약200평)당 8000위엔에 서로 다투어 매입하는 지경에까지 달했다고 한다.


올해 고추가격 상승의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이 분석된다.


첫째, 고추재배면적이 감소되고 생산량이 감소하였다. 최근 몇 년간 고추가격이 안정되지 않아 고추 생산지인 허난(河南), 허베이(河北)의 재배면적이 뚜렷하게 감소하였고 또한 충칭(重慶) 등 지역은 심한 가뭄을 만나 수확이 대폭 줄었다.


둘째, 수출 증가로 고추가격이 상승하였다. 올해 중국의 고추 수출량이 확연히 증가하였으며 또한, 이전에는 고추 수출이 대부분 중간상인을 통했으나, 올해부터는 외국의 바이어가 자체로 중국산 고추를 직접 구매하다보니 중간상인의 이익이 재배농가에게 돌아가 재배농가의 수입이 높아 졌을뿐 만아니라 고추 가격도 따라서 상승하였다.


셋째, 치열한 경쟁이 고추 가격 상승을 초래하고 있다. 올해 전국적으로 생산량이 감소하고 또한 허베이성의 경우 고추 품질이 우수하여 산둥(山東), 허난(河南) 등 지역의 도매상들도 이 지역에서 구매하다보니 고추 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있다..


넷째, 고추 재배농가들이 판매에 나서고 있지 않다. 올해 단위 면적당 생산량이 감소되고 또한 계속 오르고 있는 가격 추세로 대부분 재배농가들이 더 높은 가격을 기대하고 있어 공급원이 긴장한 것도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나타나고 있다.

(자료원: 중국농업정보망/베이징aT센터)

'중국 고추가격 상승세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고추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