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23 2009

미국 내쇼날브랜드식품 PB브랜드에 밀려

조회512
 

유명브랜드식품사인 GreenGiant Frozen Vegetables에서 JIF 땅콩버터에 이르기까지 점점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탈리나마케팅사가 실시, 미국 2만3천개매장내에서 구매하는 소비자들 3천2백만명을 상대로 2007년에서 2008년 조사한 브랜드충성도 설문결과에 따르면 유명브랜드구매자들이 경기침체로 동일제품이지만 다른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유명브랜드를 구매하는 고정고객들 가운데 48%만이 브랜드충성도를 나타낸 반면 19%는 유명브랜드제품에 대해 충성도가 낮아졌으며 38%는 아예 다른 브랜드제품으로 바꾼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동시에 Kroger Co, Safeway Inc, Wal-Mart Stores Inc사와 같은 대형 유통업체들은 PB브랜드 확대를 공격적으로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장바구니가 작아지면서 저렴한 자사브랜드제품이 유명브랜드구매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이 되고 있다.


미국은 2007년 12월부터 공식적인 불경기에 시달리기 시작, 이 같은 현상은 계속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웹사이트 http://www.pointermedianetwork.com/loyalty-download.php


(자료:뉴욕aT센터/워싱턴포스트2009.6.22)


'미국 내쇼날브랜드식품 PB브랜드에 밀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