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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28 2009

미국, Fresh Trends-2009「블루베리」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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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베리는 소비자들의 소득에 따라 구입여부 또는 횟수가 뚜렷하게 차이나는 과일 중의 하나이다. 소득이 높은 사람일수록 블루베리의 구입을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년간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미국에서도 북동부지역에서 가장 많은 블루베리를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혼을 했거나 혼자 사는 사람들일수록 블루베리를적게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루베리는 아시안 배, 석류와 더불어 소비자들이 유기농으로 구입하는 대표적인 과일로서 지난해보다 유기농구입이 5% 증가했으며 26%의 소비자들이 유기농 블루베리를 적어도 한번은 사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은 블루베리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이다.


o 연간 가구당 수입은?

-$25,000 미만: 29%

-$25,000 - $49.900 : 39%

-$50,000 - $99.900: 53%

-$100,000 이상 : 66%


o 자녀는?

- 자녀가 있다: 49%

- 자녀 1명: 54%

- 자녀 2명: 41%

- 3명 이상: 51%

- 무자녀: 42%


o 살고있는 지역은?
- 서부: 42%

- 중서부: 47%

- 남부: 39%

- 북동부: 58%


o 나이는?

- 21-39: 44%

- 40-49: 47%

- 50-58: 47%

- 59이상: 42%


o 결혼은?

- 결혼함: 50%

- 독신: 40%

- 별거/이혼/사별: 38%


o 성별?

- 남자: 41%

- 여자: 47%


o 유기농으로 구입하는지?
- 아니요: 69%

- 오직 유기농: 9%

- 이것저것: 17%

- 모르겠다: 4%


o 일반것과 비교해서 유기농의 가격이 어느 정도면 구입?

- 같거나 더 쌀 때: 29%

- 10% 정도 더 비쌀 때: 13%

- 10-24% 더 비싸더라도 유기농 구입 : 29%

- 25-49% 더 비싸더라도 유기농 구입 : 29%


LA aT 센터 (자료원: the pac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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