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마카오 최초 한국 농식품 소비자체험행사 실시
조회1023[마카오] 마카오 최초 한국 농식품 소비자체험행사 실시
작성자 : 정지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마카오 중산층의 주요 거주지인 타이파지역 플라워가든에서 최초로 한국 유망 인기 농식품 소비자체험 홍보행사 (K-Food Party 2014 Macau)를 개최했다.
마카오한인회와 협업으로 진행한 본 행사에서는 마카오 최초 소비자체험행사로 마카오지역 뿐만 아니라 인근 광동성 주해지역의 중국소비자에게 어필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기존 인기상품(만두류, 홍초, 홍삼, 바나나우유 등)을 바탕으로 최근 K-drama 등 한류의 열풍을 발판삼아 현지에서 인기 있는 한식메뉴인 떡볶이, 잡채, 김치전 등 쿠킹쇼를 열어 현지인의 관심과 입맛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또한 홍콩 aT센터는 이번 행사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초로 한국관광공사 홍콩지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한국 농식품 홍보 및 한류 확산의 장으로서, 마카오 현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공연과 스토리가 있는 한국의 식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는 공공기관 최초로 식품과 관광테마를 주제로 공공기관간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했다는 점에 깊은 의미를 가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카오를 넘어 중화 남부권역으로”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우수한한국 인기식품 및 다양한 신선재료를 활용한 한국의 대표요리를 행사기간인 3일 동안 현지 소비자에게 시음 시식행사를 통해 “한국의 맛”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
출처 : Macau news (2014.10.24)
'[마카오] 마카오 최초 한국 농식품 소비자체험행사 실시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