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6 2014

식품 수출 내년에도 강세보일 예정(최근이슈)

조회361

바트화 약세, 물류 및 생산비 감소, 새 시장의 높은 수요를 고려할 때, 이미 1조 바트를 돌파한 태국의 식품수출액이 내년 약 7% 증가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밝혔다.

 

하지만 일부 우려스러운 요소들은 여전히 존재한다. 낮은 작물 가격과 EU의 관세혜택 취소, 여러 국가들의 경제 불황 등이 바로 그것이다.

 

쌀, 타피오카, 치킨, 고부가가치 및 가공 식품 등의 선전 덕분에 올해 태국 식품수출은 15.4%까지 증가했으며 역사상 최초로 1조 100만 바트를 돌파하는 데 성공했다 새우 수출은 새우 조기사망증후군(early mortality syndrome)의 여파로 여전히 피해를 입고 있는 중이다.

 

“바트화 약세, 고부가가치 식품 및 가공식품에의 투자로 인해 식품수출액은 내년에도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흥시장인 중국, 러시아, 베트남, 아랍에미레이트연합으로의 수출이 특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라고 National Food Institute장 Petch Chinabutr이 밝혔다.

 

 

# 이슈 대응방안

 

올해 태국의 식품수출액이 1조 바트를 역사상 최초로 돌파하는 데 성공했으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태국시장의 성장에는 바트화 약세, 신 시장의 높은 수요, 물류 및 생산비 감소, 고부가가치 및 가공식품의 선전 등이 밑거름이 되었다. 한국 식품업체들은 태국 식품의 이러한 강세를 인지하고 경쟁력을 잃지 않기 위해 품질관리와 자국 식품 마케팅에 힘써야 할 것이다.

 

# 출처: Nation Multimedia 2014.12.17
http://www.nationmultimedia.com/business/Food-exports-to-keep-surging-next-year-30249979.html

 

 

'식품 수출 내년에도 강세보일 예정(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