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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8 2017

[중국-베이징] 2017년 중국 견과류 시장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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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 표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의 PDF파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7년 중국 견과류 시장 전망
                                    
                                                자료작성: aT베이징지사

 

? 중국의 견과류 산업의 빠른 발전으로 시장규모는 2005년 120억 위안에서 지난 해 1,327억 위안에 달해 10년간 매년 15% 이상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음. 레저식품 중 견과류 판매금액은 32%~35%를 차지하여 다년간 판매 1위를 차지함

 

? 산업규모로 볼 때 2016년 징둥(온라인 몰) 식품산업 판매금액은 전년 동기대비 119% 증가하였으며 그중 견과류가 전년 동기대비 138% 상승하여 상승폭이 가장 높은 제품 중의 하나임

 

? 견과류를 가장 선호하는 도시로는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사천, 후베이성 등이며 소비 잠재력이 가장 높은 지역임. 견과류 소비 중 여성 소비자 비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90년대 생(90허우)이 고급제품의 향후 가장 유력한 소비군으로 나타남

 

? 견과류 시장 트랜드는 소비의 고급화, 제품의 고급화,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가 3대 추세로서 과거에는 의식주 해결을 위한 소비였으나 현재는 건강을 기초로 향후는 개성적인 소비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됨

 

? 80허우와 90허우에 대한 조사에 의하면 소비 고급화라는 3가지 특징은 가격에서 품질 위주, 제품의 희소성, 사치에서 개성, 가치 주장으로 변화하여 발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제품 실용성에서 생활에서의 만족감으로 변화하고 있음
 
→ 시사점
  - 중국식품공업협회는  '9·17 견과류 건강주간'을 제정하였으며 매일 한줌의 견과가 건강에 좋다고 권고하는 등 중국에서 견과류는 웰빙제품 및 다이어트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어 기존에도 중국의 견과류 제품의 왕국이나 앞으로도 여전히 탄탄대로가 예상됨

 

   - 한국산 허니버터맛 아몬드처럼 중국시장에 없었던 새로운 맛의 제품이자 소비자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가격대의 제품이라는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기는 쉽지 않으나 이런 제품이라면 견과류 시장에서는 시장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판단됨   

 * 출처 : 식품왕, 온라인몰 경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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