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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9 2008

중국 도시여성 유제품 소비 10% 이상 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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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가 상승, 금융위기, 식품안전은 올해 중국 도시여성 소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3대 키워드다. 23일 중화여성연합회, 중국소비자협회, 중국여성잡지사가 공동 주관한 제4회 중국여성소비 고위층 포럼에서 발표된 <중국 도시여성 소비상황 조사보고서>에 의하면 멜라민 사건이 유제품 소비와 신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아침식사로 ‘매일’ 또는 ‘자주’유제품을 먹는 여성이 12.6% 포인트 감소했다.


이번 조사는 베이징, 상하이 등 10개 도시에 거주하는 20-60세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건강 서비스, 컨설팅 서비스, 교육서비스, 웨딩서비스, 금융보험서비스가 중국 도시여성 사이에 급속도로 확산된 5대 현대 서비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목을 끄는 대목은 거주지역 서비스 수요가 왕성한 점이다. 인기있는 거주지역 서비스는 차례대로 헬스, 방문수리, 병원, 교육프로그램, 식당 순이다.

자료원:베이징aT센터(식품상무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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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유제품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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