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13 2004

아시안 아메리칸, 과일야채 적게먹어 암 등 만성질환 많아(뉴욕농업무역관)

조회256
아시안의 음식 습관은 암과 같은 만성 질환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아시안 아메리칸 네트워크(AANCART)는 최근 새크라멘토에서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아시안 아메리칸들의 음식과 흡연에 대한 연구 결과 발표회를 갖고 이들의 독특한 음식 습관이 암 발생과 높은 연관성을 지닌다고 밝혔다.이번 연구에 따르면 아시아 출신의 1세대와 2세대 이민자들은 미국의 생활 방식과 식습관에 적응해 갈 때 과일야채섬유소가 함유된 음식을 적게 먹는 편이다. 이들 아시안 아메리칸은 육체 활동도 훨씬 적게 한다.이 두 가지 현상은 고지방 고당분 음식의 이용을 더욱 높이게 되고 체중 증가와 건강 상태 저하로 귀결된다고 한다. 또 비만은 고혈압당뇨는 물론 암과 같은 여러 가지 만성 질환의 주 원인이 되는 것으로 발표됐다.한편 이번 연구에서는 아시안 아메리칸의 민족별성별 흡연 성향도 조사됐다. 이에 따르면 한국계와 베트남계 남성은 각각 36%와 32%의 흡연율을 기록, 전체 평균 20%를 훨씬 웃돌았다. 아시안 아메리칸 전체 남성 흡연율은 21%로 아시안 아메리칸 여성 흡연율(7%)의 3배에 이르렀다.또 영어를 잘 구사하는 아시안 아메리칸 남성의 흡연율은 17%로 영어를 잘 못하는 아시안 아메리칸 남성의 흡연율 25%보다 훨씬 적었다. 반면 영어를 잘하는 아시안 아메리칸 여성의 흡연율은 11%로 영어를 못하는 아시안 아메리칸 여성의 흡연율 4%보다 상당히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아시안 아메리칸, 과일야채 적게먹어 암 등 만성질환 많아(뉴욕농업무역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