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2
2000
화훼단신 - 화훼구입 선택기준 설문조사
조회815
* 화훼단신 - 화훼구입 선택기준 설문조사화훼 구입처에 대한 질문에 『일반소매점』이 70.9%로 가장 많았으며, 『종합수퍼, 전문체인점』은 8.5%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구입처 선택기준은 「품질ㆍ선도」 36.2%, 「가깝고 편리」 26.4%, 「상품이 풍부하기 때문」 26.7% 등이다. 작년과 비교할 때 구입수량은 「변함이 없다」 72%, 「늘어났다」 9.8%, 「줄어들었다」13.4%를 나타내고 있다. 늘어난 이유는 「취미의 변화」가 25%로 가장 많았으며, 줄어든 이유는 「생활비 절약」이 34.8%로 가장 많았다. 구입횟수는 절화류가 「월 2∼3회(25.9%)」로 가장많았으나 작년보다는 6.5% 줄어든 수치이며, 분화, 묘목류는「2∼5개월에 1회(45.5%)」로 작년보다 7.2% 증가한 수치이다. 1회당 구입금액은 절화류가 「500∼1000엔미만(50.4%)」으로 과반수를 차지하였으며 분화, 묘목류도 500∼1000엔미만(38%)」이 가장 많았다. 구입용도에 대한 질문에 절화의 경우는「祭壇, 佛壇, 성묘용」,「실내장식」, 「병문안, 선물」 등의 순이었으며, 분화 및 묘목류는 「정원용」, 「실내장식」 순이었다. (자료 : 오사카 농업무역관)
'화훼단신 - 화훼구입 선택기준 설문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