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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0 2017

[중국-베이징] 2022년까지 중국 조미료 시장 규모 4천억 위안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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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 사진 등 세부내용은 첨부의 PDF 파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까지 중국 조미료 시장 규모 4천억 위안 예상
                                                      조사 : aT 베이징지사

 

□ 생활 수준 향상에 따라 조미료 제품이 지속적으로 고급화되고 있으며 중국 조미료 산업 규모가 점점 확장되고 있음

 

□ 2016년 중국의 요식업 수입은 35,779억 위안에 달해 동기대비 10.8% 상승하였으며 요식업 소비증가로

2016년 중국의 조미료 생산량은 2,533만 톤을 기록. 그중 간장과 식초 생산량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였으며

 간장 생산량은 991.43만 톤에 달해 4% 증가, 총42% 비중을 차지하였음

 

□ 2016년 말까지 중국의 조미료 시장규모는 2,885.98억 위안에 달해2017-2022년 기간 안정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2022년까지 시장규모는 4,419억 위안으로 예상됨

 

                       <조미료 시장 규모>

 

□ 요식업과 가정소비의 비율은 현재 6:4로 요식업의 조미료 소비가 주요 소비경로임.

소비가 증가하는 과정에서 소비자들은 건강 조미료를 선호하고 있어 조미료 산업의 세분화가 새로운 발전추세로 이어지고 있음

 

□ 포장 면에서는 아직도 전통적인 병 포장과 봉지포장 위주이나 포장재질과 디자인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색상은 과거의 노란색과 검은색 위주에서 점차 밝은 색상으로 변하고 있음. 최근에는 화려한 포장이 소비자들의 소비를 자극하고 있음

 

□ 가격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원재료 및 인건비 상승 등이 주요 원인이나 제품 품질의 제고 및 소비수요의 변화도 그 원인인 것으로 파악됨

 

※ 자료원 : 중국식품망, 식품정보망, 텅쉰뉴스

 

□ 시사점 

 

- 중국의 조미료 시장은 간장, 식초 등 기본 조미료에서 닭고기 맛 조미료, 샤브샤브용 조미료, 소고기 고추기름 등 다양한 종류의 복합 조미료로 발전 중에 있음.

 

- 사용이 간편한 복합 조미료 시장이 특히 확장되고 있으며 식품안전에 대한 의식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건강을 중시하는 조미료로도 발전 중에 있어 천연재료 사용, 첨가제 없음 등 건강을 강조한 조미료 제품 역시 시간이 갈수록 중국 시장에서 상품성이 있을 것으로 전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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