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26 2009

중국, 대두유지생산 맹목적 확장 엄격히 통제

조회381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산업조절사 사장 천빈(?斌)은 대두유지가공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대두유지제품의 맹목적인 확장을 조절시키는 동시에 무질서한 경쟁을 피하기 위해 원칙적으로 대두유지가공업을 건설하거나 확장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하였다.

  "부분업종을 제한하여 제품의 과잉생산과 중복건설을 억제하는 것으로 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이끌어야한다"는 정책에 관련하여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산업조절사 사장 천빈(?斌)은 다음과 같이 해석하였다 : 중국은 곧 대두산업정보발표제도를 건립하여 대두가공업의 지도사업과 정보서비스를 진행할 것이며, 전면적이고 정확하고 시스템화 된 대두산업 정보 보고제도와 발표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정기적으로 연도운영보고를 공개적으로 반포하고 산업의 질서적인 발전을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시에 중국은 "자급(自?)을 제고하고, 여러 가지 유류가 공존"하는 발전원칙을 견지하여 국내에 특화되어 있는 유채씨, 땅콩, 목화씨, 해바라기 등 유료작물의 재배와 가공을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여러 가지 품종의 유류 자급률을 제고시키는 동시에 수입을 줄여 국가 식용식물유안전을 보장해야 한다고 지적하였다.

  2000년부터 2008년까지 중국 대두유의 일일 가공능력은 4.3배나 증가하였다. 현재 중국의 대두 연간 실제 압착량은 4,150만톤으로 계산하면 현재 실제 가공능력의 사용률은 48%밖에 안 되지만 새로 건설하거나 확대건설은 여전히 그치지 않고 있다.


자료원: 베이징aT센터(중국농업망)

'중국, 대두유지생산 맹목적 확장 엄격히 통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