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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0 2017

[일본-오사카] 일본 편의점과 식품기업 공동개발, 삼계탕 수프 SNS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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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편의점과 식품기업 공동개발, 삼계탕 수프 SNS 인기  

2017.10.28.
오사카지사

 

□ 일본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식품 대기업 아지노모토가 공동으로 ‘사라다 치킨으로 만드는 삼계탕’을 개발하였다. 
 O 세븐일레븐의 사라다 치킨은 기 발매되어 판매되고 있던 기존상품에 타사의 수프를 함께 제안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였다.  
□ 아지노모토는 삼계탕 수프 상품을 편의점 전용으로 새롭게 생산·판매하여 편의점에서 구매를 촉진하였다.
 O 편의점에서 두 제품을 동시에 구매할 수 있는 점과 조리가 간편하고,  저칼로리(220kcal) 제품임을 강조하였다.
□ 전자레인지에 3분간 조리하면 삼계탕이 완성되므로 최근 일본 소비자트렌드인 간편·시간단축을 반영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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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출처 : 일본 식품신문 9월 29일자

□ 시사점
 O 신제품 및 유망상품 개발도 중요하나, 단기간의 수출확대를 위해 기존 수출상품과 현지 인기상품과 연계한

   “콜라보 유망 수출상품 개발”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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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가금육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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