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1.10 2014

예산국화시험장 신품종 일본 보호권 등록

조회1758

국화 신품종 일본 보호권 등록

 

예산국화시험장 개발 하이딘·예스데이 등 5종

 

충청도 농업기술원은 예산국화시험장에서 개발한‘하이딘’등 수출 용 국화 5품종에 대한 일본 내 품종보호권 등록을 마쳤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 개발한 국화 품종을 일본에서 무단 증식을 거 쳐 국내로 역수출하는 것이 원천적으로 차단돼 향후 20년간 국산 품종에 대한 보호가 가능해졌다.

일본 내 품종보호권 등록을 마친 국산 품종은 해외 시장에서 인기 가 좋은 스탠더드 국화‘하이딘’과 스프레이 국화 ‘예스데이’,‘ 예스 누리’,‘ 예스스완’,‘ 예스라이프’등 5품종이다.

이와 함께 농업기술원은 일본 내 화훼 도매시장과 이번에 품종보 호권이 등록된 5품종과 지난 2010년에 등록된 ‘휘파람’ 등 4품종에 대한 해외 통상실시권 실시 협의를 마쳤다.

통상실시권은 특허발명과 등록실용신안, 등록의장 등을 특허권자 와 실용신안안권자, 의장권자 등의 허락을 얻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권리로, 일본의 화훼 도매시장인 큐슈일관식물회사와 내년 1월부터 일본에 등록된 품종을 현지재배 시험을 거쳐 확대 보급하게 된다.

예산국화시험장 박하승(농업연구사) 박사는“이번 해외 품종보호권 획득으로 로열티(특허사용료)를 주는 나라에서 받는 나라로 탈바 꿈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국산 품종의 우수성을 일본뿐만 아니라 중국 등 해외에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 처 : 예산군청

 

 

출처 : KATI 시장정보 내 국내정보

 

'예산국화시험장 신품종 일본 보호권 등록'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국화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