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22 2008

미국, 살충제가 가장 많은 농산물은?

조회972
 

 


최근 전반적인 불경기가 일반가정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유기농농산물을 구매하던 소비자들이 고민에 빠졌다. 유기농농산물이 일반농산물에 비해 가격이 비싼데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자면 안 사먹을 수도 없는 상황.

농산업체들의 지원 아래 구축한 Fruitandveggieguru.com에서는 소비자들의 농산물 먹기를 홍보하기위해 유기농산물을 대치할 수 있는 일반농산물을 알리며 살충제농도가 낮은 농산물을 먹도록 권유하고 있다. 특히, 살충제농도가 가장 높은 농산물은 체리와 시금치라고 전하고 이외에도 미국산가운데는 크랜베리, 천도복숭아, 복숭아, 딸기, 배, 그린빈, 파프리카, 셀러리, 오이, 감자고 수입농산물은 포도, 천도복숭아, 복숭아, 배, 딸기, 파프리카, 양상치, 오이, 셀러리, 토마토라고 리스트를 공개했다.


미농무성과 연방식품의약국산하 Environmental Working Group(EWG)에서 실시한 살충제테스트결과 농도가 낮은 농산물은 양파, 아보카도, 파인애플, 망고, 아스파라거스, 키위, 바나나, 양배추, 브라클리, 가지라고 밝혔다.


(뉴욕 aT센터/자료원:Fruitandveggieguru.com)

'미국, 살충제가 가장 많은 농산물은?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