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25 2015

[미국-뉴욕]주목받는 한식, 아시안 푸드 2.0 시대

조회1053

미국내 대표적 마켓리서치 업체인 Technomic은 지난 수년간 이어져 온 아시안 음식 트랜드 속에서 새로운 것을 원하는 흐름속 2015년 주목해야할 음식으로 한식을 선정했다.

 

또한 미국 현지의 건강 트랜드 속에서 발효식품은 건강식품이라는 공식이 성립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김치의 맛을 보기위해 레스토랑을 찾거나 홀푸드나 트레이더 조 등 고급 유기농 마켓에서 판매하는 김치를 구매하는 현지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한국인들이 김치와 함께 자주 섭취하는 두부의 인기도 계속되고 있다. 채식주의자들에게 두부는 뛰어난 단백질 공급원이다. 부드러운 식감은 이제 본연의 두부뿐만 아니라 이를 활용한 면제품 또한 판매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비채식주의자들에게도 건강식으로 인식된 만큼 일반 그로서리 내 판매 확대를 예상하고 있다.

 

무엇보다 고무적인 것은 고기류 제품의 대미수출이 불가한 상황속에서도 야채만두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미국의 레스토랑 대부분은 만두(dumpling)는 당연히 메뉴에 있는 품목 중 하나가 됐다. 그만큼 대중화되었고 식품매장에서는 고기가 있는 제품뿐만 아니라 야채만 넣은 한국산들 또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 시사점

- 식품산업정보 매체인 푸드비지니스 뉴스(Food business news)가 최근 미국식품 시장에 흐룸중 하나인 아시안 음식의 인기를 정리해 발표한 만큼 ‘아시안 맛’은 부정할 수 없는 트렌드로서 이같은 흐름을 이용한 전략적 마케팅이 필요한 시점임

 

◇ 출처 : Food Business News 2015.01.15

 

'[미국-뉴욕]주목받는 한식, 아시안 푸드 2.0 시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