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1.26 2015

[미국-뉴욕]2015년 다섯 가지 소비자 트렌드

조회726

레스토랑 관련 매거진 Nation’s Restaurant News의 소비자 트렌드 분석 전문 에디터 Fern Glazer는 매달 최신 소비자 트렌드와 관련한 기사를 작성하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그녀는 지난해 소비자 트렌드들을 바탕으로 2015년 레스토랑업계들이 반드시 주목해야할 다섯 가지 소비자 트렌드를 공개했다.

 

그녀가 공개한 2015년에도 주목해야할 다섯 가지 소비자 트렌드는 아래와 같다.

 

1. 더욱더 적극적인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증가

과거엔 일부의 소비자들만이 적극적인 참여를 한 것에 비해 오늘날 소비자들은 레스토랑경험 (Restaurant experience) 에 대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소비자들은 단순히 레스토랑을 방문해 그들이 제공하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레스토랑경험에 더 적극적인 참여를 하고 있다.

 

그 예로 오늘날 소비자들은 레스토랑 측과 그들이 함께 무언가를 만들어 나가길 원하며 피드백을 통해 그들이 레스토랑에서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개선사항을 제시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트렌드는 2015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각 레스토랑업체들은 이런 소비자들에게 좋은 외식경험을 심어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2. 조금 더 특별한 것을 갈망하는 소비자들

오늘날 다양한 레스토랑업체들이 소비자들에 유혹하기 위해 조금 더 특별한 것을 찾기 위에 혈안이 된 만큼, 시장조사전문업체인 NPD Group은 최근 밀레니얼 세대들의 행동을 집중분석해 몇 가지 단서를 찾아냈다.

다른 연령대와 비교해 특히 밀레니얼 세대들은 신선한 영앙소 및 질 좋은 서비스 등 조금 더 특별한 것에 대한 욕구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페스트 캐주얼 레스토랑들을 방문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증가한 만큼, 밀레니얼세대들의 방문을 원하는 레스토랑업체들은 그들의 니즈를 무엇인지 확인한 뒤 그 부분을 충족시켜주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3. 중산층의 몰락

밀레니얼 세대와 같이, 중산층 소비자들은 가장 중요한 소비자 그룹 중 하나이다.

 

그러나 최근 NPD Group과 Pew Research의 자료에 따르면, 미국 중산층 인구가 지속적으로 몰락하고 있고 이는 레스토랑 방문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한다.

 

다시 말해 중산층으로 구분되는 인구는 점차 줄어들고 외식비용이 감당이 되지 않기 때문에 외식을 하는 횟수가 줄어들고 있다는 뜻이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레스토랑업체들은 줄어들고 있는 중산층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니즈를 정확히 분석해 그들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4. 돼지고기의 강세

돼지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사용해 메뉴를 개발하는 요리사들이 증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작년 샌드위치 시장 발전에 돼지고기가 중요한 역할을 한 만큼 2015년에도 돼지고기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가 생겨날 것으로 보인다.

 

5. 불변의 법칙

트렌드는 매년 또는 불과 몇 달 만에도 바뀌곤 하지만 단 하나 불변의 트렌드는 모든 소비자들이 맛있는 음식을 원한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 만약 소비자들을 한번이라도 더 방문하게 만들고 싶다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면 된다는 단순한 법칙이다.

 

◇ 출처 Nation’s Restaurant News 2014.12.23

'[미국-뉴욕]2015년 다섯 가지 소비자 트렌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