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01 2012

미국 건조전복 유통 및 소비동향 (생산 및 유통2)

조회578

○ 생산된 활 전복은 일반적으로 도매상과 가공업자에게 넘겨짐. 도매상은 전복을 수요처별로 재포장하여

    소매상이나 레스토랑으로 넘기며 주로 횟감용으로 유통됨

○ 미국의 마트에서 전복은 (Abalone)으로 불리며 스시나 회용도로 판매될 경우 일본어명칭인 아와비(awabi)로

    많이 불림

○ 미국 소비자들은 전복을 주로 해산물 전문식당 등을 통해 에피타이저 형태로 소비함

○ 횟감용 전복을 선호하는 일본마트는 신선제품을, 중국마트에서는 각종요리의 재료에 쓰이는 통조림 제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음

○ 건조전복의 경우 중국 건조식품 전문점에서만 판매하고 있으며, 주 고객은 고급 중국음식을 다루는 레스토랑임

 

출처 : 수산물 수출확대를 위한 주요국 시장조사 (건조전복,건조굴)

 

'미국 건조전복 유통 및 소비동향 (생산 및 유통2)'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전복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