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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16 2015

[미국-뉴욕]전미레스토랑뉴스, 2015년 레스토랑 메뉴 트렌드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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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 및 맞춤화 서비스 그리고 빠른 서비스는 2015년 레스토랑 업계를 이끌어갈 중요한 요소들로 떠오르고 있다.

 

페스트 캐주얼 레스토랑, 즉 소비자들이 각자 주문한 음식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는 레스토랑 스타일로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그들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레스토랑 측은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시스템 등이 발전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즉각적인 만족감을 예상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날 미국 경제가 꾸준히 회복하고 있고 미 상무부 경제분석국 (U.S. Bereau of Economic Analysis) 의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국내총생산 (Gross Domestic Product) 또한 3.9%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나타났다.

 

식품전문매거진인 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예측한 2015년 메뉴 트렌드는 아래와 같다.

 

즉석 파스타 (microwavable pasta)

 

즉석식품의 질이 날이 갈수록 향상됨에 따라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할 수 있는 파스타 (microwavable pasta) 를 사용하는 리미티드 서비스 레스토랑 들이 증가하고 있다.

 

샌드위치 레스토랑인 Scholotzsky와 McAlister는 올해 즉석 파스타의 성공적인 시험판매로 인해 2015년 1분기 또한 특정시간 한정으로 4가지 종류의 즉석파스타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양고기

 

양고기는 레스토랑 메뉴 상에 가장 빠르게 급성장하고 있는 동물성 단백질 메뉴 중 하나이며 2010년과 비교해 2014년에는 13% 이상 메뉴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고기를 이용한 메뉴 중 가장 유행하고 있는 것은 양고기 버거로 캐주얼 다이닝 체인업체인 Not Your Average Joe’s는 올해 양고기 햄버거를 출시했고 페스트 캐주얼 햄버거 체인업체인 Slater’s 50/50 또한 소고기와 양고기를 혼합한 gyro burger를 출시했다.

 

인디아 페일 에일 (India Pale Ale)

미국양조협회 (American Brewers Association) 에 따르면, 영국식 맥주 에일의 한 종류인 인디아 페일 에일의 판매량이 49% 이상 증가했고 2014년 3분기까지 인디안 페일 에일 메뉴를 갖추고 있는 레스토랑이 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물성 단백질

비록 미국 내 채식주의자인구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진 않지만 동물성 지방을 끊고 대체방법으로 단백질 섭취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 사람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단백질은 2014년 가장 유행하는 식품 키워드였고 2015년 또한 많은 미국인들의 가장 중요한 식단 중 하나일 것이다.

 

탄소발자국 (carbon footpirnt)을 감소시킬 수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동물성 지방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오늘날 소비자들은 식물성지방을 기본으로 한 메뉴를 다양한 레스토랑에서 더 많이 확인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시사점

- 작년과 유사하게 개인화 및 맞춤화 서비스 또는 소비자들에게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2015년에도 레스토랑업계를 이끌어갈 중요한 요소인 만큼 올해 트렌드 메뉴로 예상되는 것들과 개인화 되고 빠른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접목시켜 오늘날 까다로운 소비자를 사로잡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임

 

◇ 출처 Nation’s Restaurant News 2014.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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