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7.27 2017

[중국-베이징]가정간편식, 중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다

조회1187

+ 사진, 표 등 자세한 내용은 첨부의 PDF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정간편식, 중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다

작성지사 : 베이징지사

 

 

중국 현지 가정간편식 수요 증가 추세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집에서 혼자 식사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빠르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 특히, 중국 브랜드 제품 중 즉석 덮밥, 만터우(??), 교자, 카레 등 즉석냉동식품은 중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가정간편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중국 시장 공략하는 한국 브랜드 가정간편식

중국에서 인기 있는 한국의 가정간편식 제품은 햇반, 교자, 만두, 카레, 냉동피자, 떡볶이, 돈까스, 물냉면 등으로, 중국 제품보다 다양한 구성으로 중국 가정간편식 시장을 공략하고 있.

- CJ, 대상, 풀무원 등은 한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가정간편식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수입과 현지생산을 전략적으로 병행하고 있는 추세이다

시사점

건강식, 간편요리에 대한 소비자의 눈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무첨가제, 건강간편식 등 건강을 내세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며, 한국 브랜드는 세련되고 건강한 이미지의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중국 간편식 시장을 공략할 필요가 있음

 

 

출처 : http://kr.people.com.cn/n3/2017/0710/c208059-9239662.html

 

 

 

'[중국-베이징]가정간편식, 중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