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베이징]가정간편식, 중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다
조회1187+ 사진, 표 등 자세한 내용은 첨부의 PDF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정간편식, 중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다
작성지사 : 베이징지사
□ 중국 현지 가정간편식 수요 증가 추세
?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집에서 혼자 식사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빠르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 특히, 중국 브랜드 제품 중 즉석 덮밥, 만터우(??), 교자, 카레 등 즉석냉동식품은 중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가정간편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 중국 시장 공략하는 한국 브랜드 가정간편식
? 중국에서 인기 있는 한국의 가정간편식 제품은 햇반, 교자, 만두, 카레, 냉동피자, 떡볶이, 돈까스, 물냉면 등으로, 중국 제품보다 다양한 구성으로 중국 가정간편식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 CJ, 대상, 풀무원 등은 한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가정간편식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수입과 현지생산을 전략적으로 병행하고 있는 추세이다
□ 시사점
? 건강식, 간편요리에 대한 소비자의 눈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무첨가제, 건강간편식 등 건강을 내세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며, 한국 브랜드는 세련되고 건강한 이미지의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중국 간편식 시장을 공략할 필요가 있음
※ 출처 : http://kr.people.com.cn/n3/2017/0710/c208059-9239662.html
'[중국-베이징]가정간편식, 중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