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바이어가 바라 본 우리 수출경쟁력 현황
조회899□ 조사 목적
o 국내 수출업체와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우리 수출제품에 대한 경쟁력 현황을 동시에 조사함으로써, 우리 수출제품의 경쟁력에 대한 Seller와 Buyer의 인식의 차이를 발견
o 우리 수출제품의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발견하고, 세계적인 경제불황 속에서도 우리 수출제품이 도약할 수 있도록 시사점 제공
□ 조사 방법 : 국내 수출기업(4만명) 및 해외 바이어(30만명)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시행
□ 조사결과, 해외 바이어들과 국내 수출업체가 각각 우리 수출경쟁력을 바라보는 시각은 다소 상반되게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됨
자료:kita
'해외바이어가 바라 본 우리 수출경쟁력 현황'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