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2
2002
미국, 마이크로웨이브 음식등 간편식 인기
조회746
바쁜 일상생활에 쫓기는 미국인들의 마이크로웨이브 음식 소비량이 지속적으로증가하고 있다. Prepared Food사에서 조사한 자료에의하면 52%의 미국인들이 매일 마이크로웨이브 음식을 즐기고 있으며 85%의 미국인들이 매주 2회이상 마이크로웨이브 음식을 즐기고 있다고 한다. 마이크로웨이브를 사용 데우거나 끓이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레디 투 잇(ready-to-eat) 식품은 주로 맞벌이 부부들인 미국인 젊은층에 인기가 많으며 판매액이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발맞춰 미국의 한인 마켓들도 레디 투 잇 식품 소비가 급증하면서 한국으로부터 동제품들의 수입이 크게 늘고 있다. 한인 마켓에서 미국인들이 많이 구입하고있는 한국의 레디 투 잇 식품은 사발면,햇반, 인스턴트 스프, 냉동 덮밥 등이다. 현지 마켓에서 유통되는 한인 식품은 이제 포장, 표기 및 질이 개선이 많이 되어미국인들이 쉽게 한국 식품에 접근하여 구매를 하고있으며 과거 유학생 등에 한정됐던 주 소비층이 점차 가정을 이룬 신세대들로 확대되고 있는 것도 매출 증대의 이유다. (자료 : 뉴욕농업무역관)
'미국, 마이크로웨이브 음식등 간편식 인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