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30
2003
중국 '인터넷 쇼핑' 새로운 소비패턴으로 각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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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들의 인터넷 쇼핑에 대한관심이 높아지면서 새로운 소비패턴으로 급속히 떠오르고있다. 지난 1년간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해 상품을 구매한 네티즌이 전체의 40.7%로 지난해 연말의33.8%에 비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네티즌들이 인터넷 쇼핑을 선호하는 이유를 보면 △ 시간절약 47.4%, △ 비용절감39.2%, △ 조작간편 44.4%등이다. 이는 중국도 이제 인터넷 쇼핑이 보편화 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서, 네티즌들이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해 구매하는 상품의 종류는 △ 도서 63.8%, △ 음향설비 및 그 제품 31.4%, △ 컴퓨터 및 관련 제품 30.7%, △ 생필품 및 서비스 13.5% △ 의류 7.8% 등이다. 한편 올 상반기 베이징시 카드결제 금액은 112억元으로 지난해 연간 120억元의 수준을 육박했다.(자료 : 북경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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