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인들, 노르웨이산 연어 바베큐용으로 애용
조회646노르웨이의 수산물 수출물량은 전체 어획량의 90~95%정도인데, 수산물은 기름, 가스 다음으로 수출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다.
노르웨이의 주요 수산물 수출국은 프랑스와 러시아인데, 이중 2007년도의 대러시아 수산물 수출물량은 41만톤으로 금액으로는 7억4천1백만달러에 달했다.
노르웨이의 수산물 수출부에서는 대러시아 수산물 수출촉진을 위한 홍보비로 연간 약 2백3십만달러를 지출한다고 한다.
노르웨이의 대러시아 수산물 수출품목에 있어, 과거에는 청어가 큰 인기를 끌었으나, 현재는 연어가 제일 많이 수출되고 있다.
대러시아 수출시, 2000년도에는 냉동제품 상태로 수출을 많이 하였으나, 2002년도에는 50%정도가 냉동제품으로, 2007년도에는 70%정도가 신선상태로 수출이 되고 있다.
현재 노르웨이는 새로운 수출 아이템으로 동태를 러시아시장에 진출시키고자 하고 있는데, 동태는 노르웨이에서 연어보다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나, 러시아인들의 소득수준 향상으로 충분히 구매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제공 : 모스크바aT센터(자료원 : rosinvest.com / 4월15일자 )
' 러시아인들, 노르웨이산 연어 바베큐용으로 애용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