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02 2014

[미국-뉴욕]미국 대표 요리매거진 Food & Wine, 미국내 최고의 쉐프들이 있는 도시로 뉴욕시티 선정

조회1058

[미국-뉴욕]미국 대표 요리매거진 Food & Wine, 미국내 최고의 쉐프들이 있는 도시로 뉴욕시티 선정

 

미국의 대표 요리매거진 중 하나인 Food & Wine는 미국내 선호하는 푸드시티(America's Favorite Food Cities)에 대한 대규모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최고의 쉐프, 최고의 커피, 최고의 서비스 등 다양한 질문을 통해 최고의 푸드시티를 가렸다.

 

주요 질문 중 하나인 “어떤 도시가 최고의 쉐프들이 있는가?”에 대한 설문에서 뉴욕시티가 선정되었는데 최고의 쉐프들 뿐만 아니라 그 어떤 도시보다 능력있는 쉐프들이 평방인치당 가장 많이 존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마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쉐프부터 뉴욕시티 지역에서 인기를 얻은 잠재력 높은 쉐프까지 함께 경합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특히 이번 설문에서 뉴욕 맨해튼 지역의 인기쉐프 70여명을 선정했는데 단지(DanJi)의 오너쉐프인 김훈과 모모푸쿠 고(Momofuku Ko)의 데이빗 장이 리스트에 올라 한국쉐프들의 선전이 돋보였다.

* 현재 Danji는 최고의 레스토랑에 선정하는 미슐랭 스타 1개, Momofuku Ko는 미슐랭 스타 2개

 

다음 최고의 커피 도시로 시애틀이 선정되었으며 레코드판을 커피와 교환해주는 아날로그(Analog Coffee)와 엄격히 선정된 커피빈만을 사용하는 밀스테드(Milstead & Co. Coffee) 등 미국의 커피 트랜드를 창조해나가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끊임없이 고객 서비스 향상에 집중하는 레스토랑들이 밀집한 시카고는 최고의 서비스가 있는 도시로 선정되었으며 가격대비 만족감이 높은 음식을 제공하는 도시에도 포함되었다. 

 

이외에도 다양한 조사가 진행되었는데 최고의 건강한 요리를 판매하는 도시로 포틀랜드, 최고의 이탈리안 요리가 있는 뉴욕시티, 최고의 중식(Chinese)이 있는 도시로 샌프란시스코, 최고의 푸드트럭이 있는 도시로는 로스엔젤레스, 팁을 가장 적게 내는 손님이 많은 도시로 솔트레이크 시티가 선정되었다.

 

Food & Wine 2014.9

 

'[미국-뉴욕]미국 대표 요리매거진 Food & Wine, 미국내 최고의 쉐프들이 있는 도시로 뉴욕시티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