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07 2008

대만, 대형할인매장 연계 포도주 판촉전, 금년 실적 20~30% 증가 예상

조회884

대만, 대형할인매장 연계 포도주 판촉전, 금년 실적 20~30% 증가 예상

 

최근 대만 3대 대형할인매장이 연계하여 포도주 판촉전을 펼치고 있는데, 적포도주 백포도주 청주 등을 비롯해 전세계 포도주 1천 종류 이상이 판매되고 있다. 가격도 병당 NT$179원부터 다양한 가격대를 이루고 있다고 한다.

 

매년 11월 출시되는 프랑스 보졸레(BEAUJOLAIS)를 대형할인 매장으로 진입하여 초기 저가 포도주 판매를 위주로 경영하다가 현재는포도주 판촉전, 여러 고객층에 맞춘 다양한 품질과 가격대를 갖추고 있다. 가격대도 200원부터 몇 천원(대만달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금년 실적 전년도 대비 약 20% 이상 증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형할인매장 중 하나인 RT-MART 관련자는 2007년 연간 판매량이 17만병이었고 금년은 더 확대 구매하여 약 400여종에 달한다고 한다. 또 금년 프랑스 포도주 판촉전 실적이 약 30% 성장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까르푸는 금년 세계포도주행사을 비교적 빨리 시작하였고, 유럽 포도주의 대량 유통 마켓으로 전국 55개 매장에서 저 중 고가의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각 매장별 주요 소비층에 맞게 차별적 전시를 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 2년간 실적도 10~20% 성장하였다고 한다.

 

GEANT는 백 여종의 적포도주 백포도주 샴페인을 선보이고 있고, 금년 제3기까지 판매된 포도주가 이미 전체 주류 시장의 15%를 차지하였다고 한다.

 

타이베이 aT센터 (자료원 2008/11/06)

 

'대만, 대형할인매장 연계 포도주 판촉전, 금년 실적 20~30% 증가 예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포도 #대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