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회원국 농산물 홍보 신규 프로그램 승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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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21일 작년 8월 러시아가 EU 식품 수입을 금지 선언한데에 따른 조치로 3천만 유로의 EU 기금을 추가로 승인하고 EU 지역 내외에 EU 농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41개의 신규 프로그램을 승인하였다.
필 호건(Phil Hogan) 유럽연합(EU)집행위원회 농업 농촌개발 집행위원은 신규 EU 농산물 홍보 프로그램에 대해 글로벌 시장에 EU 농수산가공식품을 홍보하는 것은 러시아의 EU산 식품 수입금지에 대한 강력한 대응이며, 홍보 조치를 위해 기금을 늘림으로써 세계 시장에 질 좋은 EU 농수산가공식품의 수출을 증가시키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럽연합 18개국이 개발한 프로그램은 신선 과일, 채소, 유제품, 고품질식품, 유기농제품, 올리브오일, 육류, 복수 카테고리 조합 식품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포함한다. 총 41개의 프로그램 중 17가지는 EU 내수시장을 대상으로 하고, 24가지는 제 3국가를 대상으로 한다. 이는 3분의 2가 내수시장을 겨냥했던 이전 프로그램들의 흐름과 비교하여 상당한 변화를 보이고 있다. 러시아의 EU식품 엠바고에 대응하여 러시아를 대체할 시장을 찾는 것을 돕기 위한 조치로서 유럽집행위원회가 발표한 3천만 유로 추가 지원을 이러한 변화의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러시아가 일방적으로 시행한 수입 규제에도 불구, EU 농수산가공식품의 제 3국 대상 수출액은 2014년 8-12월 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 2% 증가했다.
제 3 국가 및 지역 대상으로는 중동, 북미, 동남아시아, 중국, 일본, 대한민국, 아프리카, 러시아, 벨로루시, 카자흐스탄, 호주 그리고 노르웨이가 있다. 게다가, 5개의 프로그램은 복수의 EU 가입국 기관이 공동 제작한 홍보 프로그램 캠페인을 포함한다.
출처: Agri.eu http://agri.eu/eu-to-support-promotion-on-agricultural-products-news6466.html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http://europa.eu/rapid/press-release_IP-15-4809_en.htm
승인된 프로그램 전체 목록 및 예산(영문)은 첨부파일로 확인 바랍니다.
파리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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