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오사카) 일본 드럭스토아 시장동향 분석
조회1096일본 드럭스토아 시장동향 분석
- 일본 드럭스토아는 의약품이나 화장품 판매와 더불어 식품이나
일용품 판매 확대로 성장을 하고 있으며, 주고객은 여성층임
- 12년 일본 드럭스토아 시장규모는 5.9조엔으로 전년대비 2.3% 성장하는 등
매년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음
- '15년에는 일본 식품 최대업체 이온이 인수합병으로 '신웰시아HD'으로
업계 매출 수위인 5천억엔 드럭스토아를 출범시키며 시장주도 예상
- 최근, 일본 드럭스토아는 내방객 구매빈도율 제고를 위해 식품매출을
증가시키고 있으며, 큐슈지역 전국 4위 규모인 코스모스약품은 전체
매출 중 식품분야가 53.7%에 달하고 있음
-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신규 판매채널로 드럭스토아 활용 및
드럭스토아와 연계한 한국 농식품의 '건강식품' 이미지 강화로 부가가치 창조노력 필요
* 첨부파일 참조
문의 : 오사카aT 유정열(yjy@atcenter.or.jp)
'(일본-오사카) 일본 드럭스토아 시장동향 분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