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유기농 마켓 성장세
조회353네덜란드의 유기농 시장이 지난 10년간 성장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는 보고가 나왔다.
70년대 극 소수의 사람들로부터 시작된 유기농 시장이 이제는 정부차원에서 지원하는 산업이 되었음.
Frugi Venta (과일수출협회) 의 Arend Zeelenberg에 따르면, 네덜란드 유기농 시장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유기농 기술과 그 수용능력이 해마다 기하 급수적으로 늘고 있다고 밝힘.
Arend Zeelenberg 는 유기농 시장의 성공 요인으로 사람들의 인식의 변화를 지적했다. 최근 소비자들은 물품을 구매 할 때 해당 제품을 그냥 선택하는 것이 아닌, 그 상품의 ‘ 원산지는 어디인지’, ‘ 이 상품이 판매되기 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에 대해 알고 싶어 한다는 것.
그리고, 유기농 마켓의 성장에 EKO 인증 (EU 가 환경 친화적인 상품에 부여하는 인증. CE 마크와 같은 의무적인 규격인증제도는 아니며 일종의 장려제도이다) 등의 레이블 도입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음.
유기농 제품 마크로 소비자들이 쉽게 유기농 제품을 구별하여 구매 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소비자의 인식 변화에 맞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임.
(자료: www.freshplaza.com / 2012년 10월 31일 )
'[네덜란드]유기농 마켓 성장세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