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서부 내륙지역 혼합조미료 소비현황 (생산 및 유통2)
조회138○ 후난성: 닭고기 맛 조미료 소비층에 따른 분석에 의하면 가정 소비와 요식업 소비 비율은 3:7로서
요식업 소비가 조미료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음.
○ 후베이성: 우한 소비자들은 무공해, 건강에 유리한 조미료를 선호하며 무공해, 건강에 대한 요구가
기타 지역에 비해 강력함.
○ 조사수치에 의하면 동부지역의 브랜드 선택에 대한 안정성은 중서부 지역에 비해 높고 중서부 지역의 가격에
대한 민감도는 동부에 비해 높음.
○ 구매자는 한국산 조미료 원산지에 대한 인지도가 비교적 높음. 각 국의 음식습관에 따라 특수한 맛의
조미료를 생산하며 수입산 조미료를 구매할 때 조미료 산지를 중요시 함.
○ 쓰촨성 소비자들은 보통 중국 브랜드를 많이 선택하며 쓰촨성에서 한국산 조미료에 대한 인지도는 낮음.
출처 : 중국 중서부 내륙지역 농식품 수출여건
'중국 중서부 내륙지역 혼합조미료 소비현황 (생산 및 유통2)'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