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서부 내륙지역 소스류 소비 현황 (생산 및 유통2)
조회275○ 조사에 의하면 맛은 구매시 가장 중요시 하는 요소로 44.2%를 차지하고 다음 적당한 가격이 40.6%를
차지하며 품질 39.8%, 브랜드가 31%, 영양 및 건강이 15.2%를 차지함
○ 브랜드와 포장은 경쟁에서 중요한 요소로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포장이 점점 예쁘게 변하고 있음
○ 볶음 요리에 사용되는 소스류 비율이 가장 높아 44.2%를 차지하고 식사시 사용되는 비율은 32.7%,
국 혹은 찜에 사용되는 비율은 21.2%, 기타 1.8%임
○ 조사에 의하면 간장 외에 요리술 및 고추장, 샐러드 소스, 국 소스 등 새로운 소스류도 점점 소비자의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갈수록 품목이 다양해짐
○ 한국산에 대한 인지도가 높고 각 나라별 음식 습관의 차이로 본토 특색의 소스류가 생산되며 소비자가
구매시 원산지를 중요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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