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7.12 2007

러시아의 유아용 식품 시장

조회371

러시아의 유아식품 시장의 마케팅 연구 분석 결과는 현재 러시아의 유아 식품시장 2개의 주요제품군으로 나뉘어져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하나는 모유대용제품(전체 시장의 221%차지)이고, 다른 하나는 이유식이다.(전체 시장의 79%차지)

3 이하의 유아를 위한 우유 시장의 규모는 연간 3억리터로써 이는 실제 필요량의 30%밖에 안되는 양이다. 요구르트 제품의 경우는 부족현상이 심한데, 전체 필요량의 2%밖에 안되며, 유아용 주스도 16%밖에 충족되지 않고 있다.

유아 식품시장의 선두주자로는 외국기업인 'Nestle 25%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뒤를 이어 'Sivma'사가 20%, 'Semper AB사가 17% 차지하고 있다.

유아 식품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종류는 퓨레(재료를 으깨서 만든 부드러운 음식) 46% 가장 많았고, 모유대용식품이 21%, 주스와 죽이 각각 15% 14% 차지했다.

 

 

 

 

 

자료원 : 2007 7 12 <RwR>

'러시아의 유아용 식품 시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