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형소매점 잘 팔리는 상품에 집중
조회801□ 소비부진과 저가가격지향으로 대형소매점 잘 팔리는 상품에 집중
? 소비부진과 저가가격지향 등의 이유로 대형 소매점의 PB판매 강화하는 한편 잘 팔리는 상품 위주로 상품을 줄이고 있음
- 이온그룹 : 금년 봄 판매상품의 수를 종래의 60% 줄이는 방침 발표
? 각 제조사는 대형 소매점의 상품선별 및 가격인하 요구에 대응하여 품목을 줄이고, 定番상품(장기적으로 인기가 있는
대표상품)에 집중하고 있음
- 상품 축소의 예
? 니치렌(ニチレン) : 2009년 3월까지 가정용 냉동식품 21%(101품목) 삭감
? 일본햄(日本ハム) : 금년도 봄 신상품을 전년 대비 30% 삭감
- 定番상품 생산능력 확대의 예
? 유키지루시(雪印) : 대표상품인「北海道100사케루치즈」생산능력 20억엔 투자하여 50% 늘림.
? 하우스식품(ハウス食品) :「톤가리콘」의 생산능력을 2010년 초까지 10% 늘릴 예정.
(일본경제신문 6월 9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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