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12 2009

(일본) 대형소매점 잘 팔리는 상품에 집중

조회801

 □ 소비부진과 저가가격지향으로 대형소매점 잘 팔리는 상품에 집중 

   ?  소비부진과 저가가격지향 등의 이유로 대형 소매점의 PB판매 강화하는 한편 잘 팔리는 상품 위주로 상품을 줄이고 있음

    - 이온그룹 : 금년 봄 판매상품의 수를 종래의 60% 줄이는 방침 발표

   ? 각 제조사는 대형 소매점의 상품선별 및 가격인하 요구에 대응하여 품목을 줄이고, 定番상품(장기적으로 인기가 있는

     대표상품)에 집중하고 있음

   - 상품 축소의 예

      ?  니치렌(ニチレン) : 2009년 3월까지 가정용 냉동식품 21%(101품목)  삭감

    ? 일본햄(日本ハム) : 금년도 봄 신상품을 전년 대비 30% 삭감

   - 定番상품 생산능력 확대의 예

    ? 유키지루시(雪印) : 대표상품인「北海道100사케루치즈」생산능력 20억엔 투자하여 50% 늘림. 

    ? 하우스식품(ハウス食品) :「톤가리콘」의 생산능력을 2010년 초까지 10% 늘릴 예정.

(일본경제신문 6월 9일자)

'(일본) 대형소매점 잘 팔리는 상품에 집중'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