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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2 2017

[중국-베이징] 2017년 중국 유제품음료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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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표 등 자세한 내용은 첨부의 PDF파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7년 중국 유제품음료 트렌드


조사 : aT베이징지사

 

□ 유제품산업의 발전과 중국 국민생활수준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일반적인 우유는

소비자들의 영양 및 맛에 대한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키기 어렵게 됨.

유제품음료는 우유와 비교해 영양은 낮은 편이나 과일 곡물 등을 우유와 유기적으로 조합시켜

맛이 풍부하고 광물질 및 기타 영양분을 제공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건강 및 다양한 맛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키고 있음

 

□ 중국의 유제품음료산업은 30여년의 발전을 거쳐 품목의 다양화를 이루었으며

소비자층이 지속적 증가세임.

특히 최근 몇 년간 유제품음료류의 신제품 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유제품시장은 시간이 갈수록 확장되고 있는 추세임. 유제품음료기업간의 경쟁력 또한

매우 치열하여 현재 중국 대부분의 우유 생산·유통업체는 유제품음료를 함께 생산·판매하고 있음

 

□ 중국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유제품음료 역시 과즙+우유,

과즙+과일알갱이+우유에서 야채, 차류, 곡물, 주류 등 다양한 조합을 나타내고 있음.

또한 발효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발효 유제품음료 역시 소비자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음.

 

< 중국 유제품음료 원료생산·가공유통 경로 >

 


→ 시사점
○ 유제품음료는 건강을 중시하면서도 새로운 제품에 호기심이 많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은 제품임. 다양한 유제품음료 시장에서 시장개척을 하려면 한국산만의

차별화된 제품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됨.
 
   특히 운동선수, 직장인, 학생 등 특징 있는 소비층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이나 아침, 점심,

 저녁 등 음용시간이 다른 유제품음료, 일반적인 유제품 포장과는 다른 개성 있는 제품포장

등은 소비자들을 한국산 상품구매로 유인할 수 있는 매우 적합한 마케팅 수단으로 판단됨.

 

                        < 중국의 대표적인 유제품음료>

 

 

   * 자료원 : 중상정보망, 시나뉴스, 왕이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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