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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5 2017

[일본-오사카] 일본인의 절화·플라워 어레인지먼트 상품 소비 패턴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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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인의 절화·플라워 어레인지먼트 상품 소비 패턴은?


오사카지사

 

□ 일본 절화·플라워 어레인지먼트 상품에 관한 조사 실시
 O 일본 전문조사기관 야노경제연구소는 도쿄 및 오사카 거주 304명을 대상으로 절화·플라워 어레인지먼트 상품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여 결과를 아래와 같이 발표하였다.

 

 O 꽃 구매 용도, 선물용이 가장 많아
  - 꽃 구매 용도는 ‘선물용’이 182표(59.9%), ‘자택용‘이 143표(47%)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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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 꽃 구매 빈도, 연 1~3회 가장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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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 꽃 구매 장소, 꽃집이 가장 많아
  - 꽃 구매 장소는 ‘꽃집’이 249표(81.9%)로 가장 많았으며, ‘홈센터‘ 90표(29.6%), ’슈퍼‘ 77표(25.3%) 가 그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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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 꽃 구매 시, ‘신선도’, ‘어레인지 및 포장 센스’가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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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사점
 O 일본인의 꽃 소비 동향 조사결과에 따르면 대일 수출 절화는 신선도와 색깔에 주목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꽃집 다음으로

    홈센터, 슈퍼에서 꽃을 구매하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판매 채널의 시야를 넓힐 필요가 있다.

 

일본 야노경제연구소 「2016~2017년판 플라워 & 가드닝 비즈니스백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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