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2011 방콕식품박람회’ 참가
조회730aT, ‘2011 방콕식품박람회’ 참가
- 주 태국 대사관과 공동으로 바이어 초청 리셉션도 개최 -
농림수산식품부와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하영제)는 농식품의 동남아 수출확대를 위해 25~29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2011 방콕식품박람회(THAIFEX)’에 참가한다.
올해로 8회를 맞는 방콕식품박람회는 태국 최대의 농식품 전문박람회이다. aT는 빙그레, 한일식품 등 12개 식품업체 및 임산물업체들로 한국관을 구성해 김스낵, 주류, 음료류, 아이스크림 등 수출유망상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aT는 또한 박람회 기간 중 주 태국 대사관과 공동으로 Tesco, Makro 등 태국의 대형유통업체 관계자와 바이어 70여명을 초청해 ‘바이어 리셉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리셉션에서는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한국 수출업체의 태국 진출 확대를 도모하고, 우리 농식품을 활용한 한식 시식행사를 통해 한식 붐을 조성할 계획이다.
하영제 aT 사장은 “태국은 한국 농식품 수출실적이 최근 5년간 매년 평균 30% 가까이 상승하면서 지난해 약 2억달러 시장으로 부상했다”면서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태국시장에 한국 농식품 유통망을 확대하고 한식 붐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aT(농수산물유통공사) 해외마케팅팀 tel : 02-6300-1671
'aT, ‘2011 방콕식품박람회’ 참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