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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6 2017

[태국] 고단백 유제품이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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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고단백 유제품이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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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세계 시장 정보 기관 Mintel에 따르면 태국은 동남아시아의 주요 단백질 제품 출시 국가이며, 2012 ~ 2016년 동안 연평균 26%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동시에 소비자 행동(Consumer Behavior)에 관한 캐나다 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태국인구의 절반 이상이 평소 식단에 단백질섭취를 포함하는 것을 중요시 여기는 걸로 나타남.

 

현재 태국 소비자들은 건강과 활동적인 생활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특정 영양소(단백질)를 포함하는 동시에 바쁜 현대생활에 따른 편리성까지 갖춘 제품을 요구하고 있음.

 

폰테라(뉴질랜드 낙농업 협동조합)의 동남아 지역 총책임자, Hamish Gowans에 따르면 태국의 소득이 상승하고 사람들이 각 영양소의 기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단백질은 단순히 근육강화에서 건강 및 웰니스로 보다 광범위한 개념으로 변화하고 있음. 단백질은 오랫동안 보디빌더 및 운동선수들과 관련되어 왔지만, 이제는 대중들의 주류식품으로 확대됨.

 

캐나다 기관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태국 응답자의 약 80%는 식료품을 구매할 때 천연 재료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으로 나타남. 소비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유제품을 점점 더 많이 찾고 있으며, 천연성분, 최소량의 첨가제, 투명한 라벨링을 기준으로 삼고 있음.

 

앞서 말했듯이, 편리성을 갖춘 단백질 식품으로 현재 태국에는 고단백 우유 제품이 한참 인기가 많은데, 350ml당 단백질 함유량이 25g(하루 권장 섭취량의 35%)으로 일반 흰 우유 제품의 단백질 함유량 10g보다 약 2.5배가 높으며 가격 또한 약 2.4배 높은 것으로 조사됨. 이외에도 일반제품보다 약 4배 가량 비싼 고단백 저칼로리의 프리미엄 제품도 인기임.

 

*시사점

태국의 웰니스, 운동, 몸매관리 등의 트렌드에 맞춰 고단백+저지방과 같이 관련 기능 및 성능을 강조한 제품이 인기가 많으며, 한국 제품도 태국 진출 시 이러한 동향과 트렌드 참조 요망.

 

*출처

http://www.nationmultimedia.com/detail/event/30325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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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유제품 #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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