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일본 아사이 맥주SAB 밀러의 유럽 일부 브랜드 구입
조회1428[EU] 일본 아사이 맥주SAB 밀러의 유럽 일부 브랜드 구입
일본 아사이 그룹은 7,300,000,000유로를 들어, 이전 SAB 밀러의 중앙 유럽의 여러 브랜드를 구입.
체코의 연간 평균 맥주 소비량은 142.6리터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소비를 하고 있다. 이는 일본의 연평균소비량 42리터에 비하여 4배 가까이나 되는 맥주 소비 시장인 중부 유럽에SAB 밀러사의 여러 계열사를 인수하여 일본 맥주의 유럽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일본의 인구감소와 젊은 소비자 감소로 줄어들고 있는 내수를 만회하는 전략으로 유럽과 아시아 신흥시장을 진출적극 구사 하고 있으며 이는 일본의 SAB 밀러사의 여러 계열 판매는 밀러사의 독과점 문제를 완화해 주면서 시장을 분활하여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사점 : 일본 맥주의 적극적인 중부 유럽 진출은 같은 아시아 주류로 한국 주류의 현지 시장진출에 긍정적인 부분이 있으며 이 시점을 적극 활용하여 중부 유럽 중심으로 한국맥주 및 전통주의 마켓테스트를 통한 시장 진출 및 확장가능성 타진.
http://www.lesechos.fr
'[EU] 일본 아사이 맥주SAB 밀러의 유럽 일부 브랜드 구입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