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브랜드 야채 침투
조회1016(일본) 브랜드 야채 침투
- 농가와 계약, 고품질 인기
과실 등의 수입판매업체인 DOLE의 브랜드 야채 「I LOVE」가 서서히 시장에 침투하고 있다. 동사가 일본각지의 농가와 직접 계약하여 생산, 유통이력 관리 시스템의 도입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동경중앙도매시장에서는 말한다.
생산에서 유통까지 일괄 관리하는 국산 야채는 현재 블록콜리와 스위트 콘, 호박 등이며 이중 블록콜리가 가장 인기가 높다. 블록콜리 중에서도 긴 심까지 맛있는 신품종 「다리가 긴 블록콜리」의 판매가 늘어, 가격은 1송이 200엔 전후로 비싼 편이지만 세련된 팩키지 또한 평이 좋아 취급양은 최근 2년 동안 10배 이상으로 늘어났다. 이태리 요리점 등 업무용을 중심으로 소비처가 넓혀지고 있다.
・ 자료원: 일본농업신문 5. 21일자 자료 (동경 aT 센터)
'(일본) 브랜드 야채 침투'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