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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27 2007

일본, 도시락과 반찬 등 주요 식품 편의점이 지역별로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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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도시락과 반찬 등 주요 식품 편의점이 지역별로 기획


일본의 편의점 각사는 도시락과 반찬 등 주요 식품의 상품기획에서 지역에 따라 차이점을 강조하고 있다. 패밀리마트는 지역별로 슈퍼와 전문점의 경합상품을 조사하여 지역별로 상품의 가격과 사용하는 소재를 치밀하게 바꾼다. 세븐일레븐․재팬에서도 지역별로 독자의 상품과 서비스를 늘리고 있다. 지역간에 경황과 물가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경제실태와 기호에 맞는 상품개발과 가격결정에 중점을 둔다.


패밀리마트는 동북, 관동, 북륙, 중부, 관서, 쥬시코쿠, 규큐의 7지구별로 도시락에 특산품을 사용하는 등 지역별 상품기획을 추진하고 있다. 향후에는 각 지구에서 다른 편의점뿐만 아니라 슈퍼와 전문점의 상품가격과 중량도 조사하여 자사상품의 가격결정에 도움을 받는다. 예를 들면, 주먹밥에서는 주문 도시락 등 전문점의 가격, 사용하는 소재, 중량 등도 조사한다.   


[자료 : 오사카aT센터 / 2007년8월23일 일본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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