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베이징] 2017 상반기 중국 유제품 시장 현황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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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상반기 중국 유제품 시장 현황 및 분석
조사 : aT 베이징지사
1. `17년 상반기 중국 유제품 시장 현황
□ 상반기 중국 유제품 시장, 전체 생산량 및 매출액 모두 증가
- 과거 2년 하락세를 벗어나 올해부터 반등 시작
- 고급 우유를 중심으로 우유시장 매출액이 증가
- 멸균요거트와 멸균유산균이 전체 액체 유제품 시장 63% 점유
2. `17년 상반기 중국 유제품 시장 분석
□ 멸균우유(상온우유)
- 이리와 멍뉴가 시장을 양분
- 중급 멸균우유 매출액은 회복세로 전환
- 고급 멸균우유 매출액은 전년에 이어 두 자릿수 성장세
□ 멸균요거트(상온요거트)
- 이리, 멍뉴, 광밍의 삼파전
- 일이선 도시 대형유통매장 포화상태, 편의점 및 소형 식료품점은 성장 전망
- 다양한 맛의 신제품이 출시되는 가운데 이리의 우위가 유지
□ 살균유제품(냉장유제품)
- 저온요거트를 중심으로 살균유제품 시장 성장세
- 콜드체인 확대로 살균유제품 시장의 성장 발판을 구축
□ 조제분유
- 시장 점유율 상위 5개 업체 중 중국기업은 1개에 불과
- 두 자녀 정책과 분유등록제 실시, 조제분유 업계에 막대한 영향
□ 치즈
-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 성장 잠재력 매우 높음
- 시장 점유율 상위 5개 브랜드 중 중국제품은 1개에 불과
《참고 자료》
1. http://news.21food.cn/61/2814636.html
2. http://cfi.net.cn/p20170915000405.html
3. http://www.sda.gov.cn/WS01/CL0053/155260.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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