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Natural Icecream(네추럴 아이스크림)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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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TechSci Research에서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중산층 인구증가, 구매력 상승 등이 소비자의 취향변화 및 고급 아이스크림 수요증가와 맞물려 2016 ~ 2021년 동안 인도의 아이스크림 시장이 17.03%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됨.
ㅇ 인도에서 아이스크림은 고급 식품으로 간주되었지만 국제브랜드의 보급률증가, 냉장보관시설 개선 및 1인당 GDP 증가와 더불어 지난 몇 년 동안 인도의 아이스크림 시장을 촉진시킴. 또한, 인도는 전 세계 우유생산량의 1/5를 차지하는 가장 큰 우유 생산국이기 때문에 아이스크림 제조 원료를 대량으로 공급이 가능함.
ㅇ 1984년 뭄바이에 설립된 아이스크림 회사로 과일, 건조 과일, 초콜릿, 우유 그리고 설탕만을 이용하여 예술적인 아이스크림을 만들며 시작을 개척함.
ㅇ 현재 인도 전역에 120개가 넘은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주요 도시에 5개의 오피스를 통해서 매장을 직접적으로 관리하고 있음.
ㅇ 인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아이스크림 가게로 알려져 있으며 인도 아이스크림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음.
ㅇ 2014-2015년 기준 인도 전체 매장 매출액 약 115 크로(한화 약 200억)
ㅇ 전통적인 제조방식을 유지하며 현대기술을 접목한 아이스크림을 제조하고 있으며,
뭄바이에 있는 공장에서 전량 생산되고 있음.
ㅇ 10가지 맛으로 처음 시작하여 현재는 125가지의 맛을 출시했으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ㅇ 제품이 생산되면 포장하자마자 냉동보관창고에 보내지고 창고에서 다시 각 매장으로
운송이 되는 유통 구조를 가지고 있음.
ㅇ 고품질 아이스크림을 생산하기 위해 신선한 우유와 과일만을 사용하고 있다고 함.
ㅇ 매 시즌(계절)마다 판매되는 아이스크림 맛을 차별화하고 있으며 리치, 잭플룻 그리고 수박과 같은 과일을 이용하여 계절상품을 출시하고 있음.
ㅇ 예를 들어, 카스타드와 사과를 합친 카스타드 사과맛을 출시하며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음.
* 시사점
ㅇ 인도는 식후 디저트(간식)을 먹는 문화가 있는데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식후 간식은 아이스크림으로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간식 품목임. 중산층 이상의 소득층 중심으로 가족과의 외식 후 아이스크림을 먹는 소비습관이 점차 증가하고 있음. 인도의 인구가 약 13억이라는 것을 미루어보았을 때 향후 아이스크림의 판매량은 세계 1, 2위를 다툴 것임.
ㅇ 현재 이러한 아이스크림 성장을 눈여겨보고 베스킨라빈스(Baskinrobbins), 런던 다이어리(London diary), 하겐다즈(Haagen-daz) 등의 외국계 아이스크림 회사가 브랜드 이미지를 이용하여 시장을 선점하고 있음. 점차 매장형 아이스크림 가게가 늘어나고 있지만 현재까지 대부분의 아이스크림은 일반 소매점 및 식당에서 유통 및 판매되고 있으므로 늦기 전에 한국의 아이스크림 또한 인도 진출 및 투자를 모색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 됨.
* 발표 일자 / 출처
2016년 12월 2일, SAT Press Rele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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