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1 2016

[인도] Natural Icecream(네추럴 아이스크림) 인기

조회1195

주요내용

 

TechSci Research에서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중산층 인구증가, 구매력 상승 등이 소비자의 취향변화 및 고급 아이스크림 수요증가와 맞물려 2016 ~ 2021년 동안 인도의 아이스크림 시장이 17.03%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됨.

 

인도에서 아이스크림은 고급 식품으로 간주되었지만 국제브랜드의 보급률증가, 냉장보관시설 개선 및 1인당 GDP 증가와 더불어 지난 몇 년 동안 인도의 아이스크림 시장을 촉진시킴. 또한, 인도는 전 세계 우유생산량의 1/5를 차지하는 가장 큰 우유 생산국이기 때문에 아이스크림 제조 원료를 대량으로 공급이 가능함.

 

1984년 뭄바이에 설립된 아이스크림 회사로 과일, 건조 과일, 초콜릿, 우유 그리고 설탕만을 이용하여 술적인 아이스크림을 만들며 시작을 개척함.

 

현재 인도 전역에 120개가 넘은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주요 도시에 5개의 오피스를 통해서 매장을 직접적으로 관리하고 있음.

 

인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아이스크림 가게로 알려져 있으며 인도 아이스크림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음.

 

2014-2015년 기준 인도 전체 매장 매출액 약 115 크로(한화 약 200억)

 

전통적인 제조방식을 유지하며 현대기술을 접목한 아이스크림을 제조하고 있으며,

뭄바이에 있는 공장에서 전량 생산되고 있음.

 

10가지 맛으로 처음 시작하여 현재는 125가지의 맛을 출시했으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매년 20가지의 맛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음.

 

제품이 생산되면 포장하자마자 냉동보관창고에 보내지고 창고에서 다시 각 매장으로

운송이 되는 유통 구조를 가지고 있음.

 

고품질 아이스크림을 생산하기 위해 신선한 우유와 과일만을 사용하고 있다고 함.

 

매 시즌(계절)마다 판매되는 아이스크림 맛을 차별화하고 있으며 리치, 잭플룻 그리고 수박과 같은 과일을 이용하여 계절상품을 출시하고 있음.

 

예를 들어, 카스타드와 사과를 합친 카스타드 사과맛을 출시하며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음.

 

* 시사점

 

ㅇ 인도는 식후 디저트(간식)을 먹는 문화가 있는데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식후 간식은 아이스크림으로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간식 품목임. 중산층 이상의 소득층 중심으로 가족과의 외식 후 아이스크림을 먹는 소비습관이 점차 증가하고 있음. 인도의 인구가 약 13억이라는 것을 미루어보았을 때 향후 아이스크림의 판매량은 세계 1, 2위를 다툴 것임.

 

ㅇ 현재 이러한 아이스크림 성장을 눈여겨보고 베스킨라빈스(Baskinrobbins), 런던 다이어리(London diary), 하겐다즈(Haagen-daz) 등의 외국계 아이스크림 회사가 브랜드 이미지를 이용하여 시장을 선점하고 있음. 점차 매장형 아이스크림 가게가 늘어나고 있지만 현재까지 대부분의 아이스크림은 일반 소매점 및 식당에서 유통 및 판매되고 있으므로 늦기 전에 한국의 아이스크림 또한 인도 진출 및 투자를 모색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 됨.

 

* 발표 일자 / 출처

 

2016년 12월 2일, SAT Press Release

링크: http://satprnews.com/2016/12/03/india-ice-cream-market-forecast-to-grow-at-cagr-17-till-2021-techsci-research-report/

 

     

   

'[인도] Natural Icecream(네추럴 아이스크림) 인기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인도

관련 뉴스